황태콩나물국과 두부조림, 시금치무침, 무생채

페이지 정보

shadow2fox 939 2018.07.10 22:53

평점

본문

요리법 황태콩나물국
1. 황태는 물에 불려 부드럽게 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체에 받쳐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2.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황태를 넣어 볶다가 마늘, 무를 넣어 볶은 후 물을 넣어 끓여주세요.
3. 무가 투명하게 익으면 콩나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4. 마지막으로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하고, 파를 넣으면 완성.
(간 맞추기 포인트: 국간장은 1~1.5 숟가락, 나머지는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국간장 많이 넣으면 국물이 까매져요)


두부조림
1.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두툼하게 잘라 준비하고, 양파 또는 감자도 비슷하게 잘라주세요.
2. 진간장, 설탕 (간장 양의 절반정도. 아니면 그 보다 적은양), 고춧가루, 참기름, 다진마늘, 파를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짜지않고 살짝 단맛이 날 정도의 맛.
3. 냄비에 양파를 깔고, 그 위에 두부를 올린 후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반복)
4. 물을 200ml정도 넣어 센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두부 안까지 간이 베이도록 조리면 완성
(간맞추기 포인트: 간장, 설탕 섞고나서 간을 보세요. 이 간장이 달달하면 요리가 달달하고, 이 간장이 짜면 요리가 짜집니다. 취향껏 맞춰주세요)


시금치무침
1. 시금치는 뿌리부분을 잘라내고, 끓는 물에 넣어 데친 후 찬물샤워하고, 손으로 꾹 - 짜서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2. 그릇에 국간장, 소금 (1:1 정도), 참기름, 파, 마늘을 넣어 잘 섞은 후 데친 시금치를 넣어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
(간맞추기 포인트: 국간장을 조금 넣으면 감칠맛나요. 삶은 시금치 한 주먹 무칠 때 국간장 0.5 숟가락, 소금 두꼬집정도 사용해요)


무생채
1. 무는 채칼로 곱게 채썰고, 소금을 뿌려 숨이 죽도록 해주세요.
이때 소금의 양은 버물버물했을때, 본인의 평소 먹던 짠맛 기준으로 하세용.
2. 숨이 죽은 무생채에 고춧가루, 설탕약간, 식초 진짜 약간(반스푼정도), 다진파, 마늘을 넣어 버물버물하고 마지막에 참기름, 참깨를 넣어 섞으면 완성
(간맞추기 포인트: 무생채에 소금을 뿌리고 나서 간을 보세요. 이 간이 완성했을 때의 간이 됩니다. 너무 짜다싶으면 물을 넣어 살짝 씻어내세요. 액젓을 조금 첨가해도 맛있어요)
10
shadow2fox - 회원등급 : 자연/Level 142 - 포인트 : 2,533,242
레벨 142
경험치 3,022,669

Progress Bar 46%

- 가입일 : 2015-03-10 12:21:44
- 서명 : 인간에게 가장 큰 선물은 자기 자신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다. - 크리스 가드너, Chris Gardner -
- 자기소개 : There's never a shortcut to happiness.

댓글

첫 번째 댓글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