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톡에 얼굴 보면서 대화하는 ‘페이스톡’ 기능 추가

페이지 정보

루루아빠 4,259 1 2015.06.16 23:27

평점

본문

‘보고싶고 그리운 카톡 친구, 이제 얼굴보며 대화하세요.’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톡은 텍스트, 이모티콘, 음성통화에 이어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톡’까지 지원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한 층 더 확장했다. ‘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 사이에도 카카오톡을 통해 언제든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참고 이미지] 카카오톡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톡’ 이용 화면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 또는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로 연결되며,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이용자가 영상통화 중 자신의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도록, 4가지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박두완 카카오톡 서비스 기획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으로 친구, 가족, 연인 간 텍스트와 음성통화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용자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월 중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검색 환경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샵)검색’을 적용하며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한층 진화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출처 : 벤처스퀘어

추천인 1
  • shadow2fox
6
루루아빠 - 회원등급 : 최고관리자 - 포인트 : 1,288,570
레벨 96
경험치 1,383,879

Progress Bar 56%

- 가입일 : 2015-03-04 03:24:54
- 서명 : KNOW YOUR LIMITS BUT NEVER STOP TRYING TO EXCEED THEM !!
- 자기소개 : 루루의 자랑 루루아빠랍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남겨 주세요